HOME 교육과생활 캠퍼스생활

생활과 관리

캠퍼스 생활

제목 그동안 보여준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은 그 자체가 소중한 가치이며 희망이었음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조회수 639 등록일 2022-01-24





1월 24일

아침 명상의 글











내일을 기대하며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하루하루는 새로운 기억으로 쌓이고 역사가 됩니다.

채울 틈조차 없이 살아가는 치열한 시간들이지만,
돌아보면 우리의 인생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었음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가끔 우리는 지치고 힘들어 투정을 부리고, 이 넓은 세상에 혼자인 것 같은 외로움을 느낄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늘 우리 가까이 그림자처럼 함께하며 간절한 마음으로 응원하시는 부모님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긍정과 희망과 행복이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여야 한다는 부모님의 마음은 자식에 대한 믿음이고 사랑일 거라 생각합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시작한 꿈을 향한 도전이 어느새 한 달을 향해갑니다.
그래도 제법 잘해왔다는 용기 있는 오만과 남들만큼 그저 그렇게 살아왔다는 겸손의 마음이 서로 다른 모습으로 함께합니다.

산다는 건 참 만만치 않은 것 같지만, 그래도 세상은 꿈꾸는 사람들의 것이라는 희망이라도 하나 품고 살아갑시다.
우리가 살아내고 있는 이 모든 시간은 깊은 어둠을 헤치고 차오르는 태양처럼 늘 새로운 희망이기를 바랍니다.

생각해보면 행복과 불행은 모두 마음에서 만들어짐을 알게 됩니다.
같은 공간에서 같은 경험을 해도 행복한 사람이 있고 불행한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즐기는 사람에겐 행복이지만 거부하는 사람에게는 불행일 수 있습니다.
정말 행복한 사람은 모든 것을 다 가진 사람이 아니라 지금 하는 일에서 즐거움을 알아가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그런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은 내 몸에 몇 방울 떨어뜨려 주어야만 타인의 후각을 자극할 수 있는 향수 같은 것입니다.
우리의 가벼운 미소가 우리를 응원하는 사람들에게는 행복이란 걸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하는 양지 12기 후배 여러분,

이제 열흘이 지나면 양지의 열두 번째 윈터스쿨이 마무리되고, 우선선발반은 첫 번째 외출을 합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힘든 일정을 이겨낸 후배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보여준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은 그 자체가 소중한 가치이며 희망이었음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어려운 순간에도 초심을 잃지 말고 정진합시다.
마음속에 꾸물대는 불안감은 털어내고, 정신이 늘 육체의 나약한 요구를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세상의 새로운 중심으로 성장해야 할 여러분입니다. 살다 보면 지치고 힘겨울 때가 한두 번이 아니겠지만,
순간순간의 고난들을 극복하고 승리의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2022.1.24.
차태호원장 아침명상의 글











"방법이 옳으니 성적이 오른다"















 



 
이미지를 가져오는 중 입니다.
 
데이터를 가져오는 중 입니다.
top